블록체인, 소비자에게 다가서라!

킬러콘텐츠 경쟁 시작...게임-영상-웹툰이 첫 관심종목

블록체인 산업이 대규모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장을 열어갈 서비스(디앱, Dapp) 경쟁에 본격 나섰다.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을 일일이 설명하기보다 소비자들이 실제 사용하면서 체감하도록 하겠다는 ‘로우키’ 전략이다.

Contents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의 킬러 서비스로 '게임' 분야를 주목받고 있다. 웹툰이나 동영상, 음악 등 콘텐츠 분야에서 의미있는 성공사례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Use Cases

콘텐츠 분야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면 그동안 블록체인 업계의 암호화폐가 실체가 없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취재    허준, 김미희
기획    추현우
디자인    남선진
개발   한주형, 김민재, 김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