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숙박 ‘위홈’ 유니오 ‘클렛’서 홈토큰 판매

블록체인으로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유숙박 커뮤니티 구축

블록체인 기반 공유숙박 서비스 플랫폼 위홈은 8일 유니오의 암호화폐 포털 서비스 ‘클렛’에서 암호화폐 홈토큰 1차 이벤트 세일을 오는 9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위홈’은 게스트와 호스트가 주인이 되는 새로운 공유숙박 커뮤니티를 비전으로 제시한다. 기존 공유숙박 서비스 플랫폼에서 호스트와 게스트가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조산구 위홈 대표

‘위홈’은 중간 거래 수수료를 없애고 ‘공유의 행위’에 가치를 부여해 참여자의 기여도에 대한 보상은 물론, 공유숙박 커뮤니티를 향상시키기 위해 인센티브도 준다. 이를 통해 게스트와 호스트가 창출하는 사회적경제 가치가 커뮤니티 안에서 선순환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숙박 관련 다양한 여행제휴 서비스를 통해 게스트는 여행의 만족도를, 호스트는 호스팅의 편의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위홈은 홈토큰을 발행해 네트워크가 확장되고 참가자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번 1차 이벤트 세일은 보너스가 50% 제공되며 보상으로 1이더리움 이상 투자 시 에어드롭 등의 판매 제한이 없다. 또 2차 이벤트 세일은 오는 12일 진행되며 보너스는 40%가 제공된다. 홈토큰 일반 판매는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조산구 위홈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보다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유숙박 커뮤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이번 1차 이벤트 세일에 공유숙박 서비스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준 기자메일 보내기

많이 듣고 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게임이나 동영상, 웹툰 같은 인터넷 기반 콘텐츠 산업과 콘텐츠 이용자를 모은 플랫폼 산업, 그리고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기반 기술인 통신산업을 취재했다. 제2의 인터넷이라고 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다양한 산업을 혁신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특히 콘텐츠와 플랫폼 분야가 가장 먼저 혁신될 것이라고 믿는다. 기자는 듣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서 듣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