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포스트] 비트코인 8개월 만에 7000달러 돌파, 활황장 왔다

■비트코인 7000달러 돌파 … 암호화폐 활황장 왔다
13일 오전 7시 코인360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59% 상승한 7116달러를 기록, 8개월만에 7000달러 고지를 되찾았다. 올해 초 3000달러 초반까지 내려갔던 비트코인이 7000달러를 돌파함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이 활황기에 접어들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반면 알트코인들은 비트코인 상승과 함께하다 일시 조정을 받는 모양새다.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3.96% 하락한 189달러, 리플은 4% 하락한 31센트, 이오스는 2.98% 내린 5.3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는 6.5% 오른 362달러를 기록했다.

■조셉 영 “암호화폐 시장으로 다시 돈이 몰린다”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인 조셉 영이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조셉 영은 지난 1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신규 자금이 유입된 것 같지는 않지만 기존 투자금이 다시 돌아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셉 영은 “시장이 상승세에 접어들면서 비트코인 거래량이 지난 3월 대비 4배 이상 늘었다”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길고 길었던 침체기를 벗어나고 있다고 암시했다.

■”페이스북 코인, 스타벅스 포인트보다는 비트코인과 유사할 것”
11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준비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 형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모펫네이던슨의 분석가 리사 엘리스는 “페이스북 코인은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는 포인트 성격보다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 형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페이스북의 특성을 고려할 때 중앙집중식 디지털 통화로 결제 기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면서 “비자, 마스터 등 주요 신용카드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실용성을 높이는 전략을 전개할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다.

■HTC, 300달러대 보급형 블록체인 스마트폰 선보인다
대만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가 300달러대의 저렴한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1S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2일(현지시간) CCN이 전했다. HTC 엑소더스1S 스마트폰은 분산형 웹브라우저, 모바일 매시지 및 SNS 앱 등 디앱(Dapp)을 탑재하며 비트코인 등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이 통합될 예정이다. 엑소더스1s는 오는 3분기 내 출시될 예정이며 시판가격은 250~300달러 선이 될 전망이다.

■이더리움 개발자 콘퍼런스, 오는 10월 일본 오사카 예정
전 세계 이더리움 개발자가 모이는 제5회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데브콘5)가 오는 10월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11일(현지시간)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데브콘5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된다고 이더리움 재단 측이 공표했다. 아울러 이더리움 재단은 올해 약 3000만달러의 자금을 투입해 다양한 이더리움 프로젝트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현우 기자메일 보내기

가치 있는 정보를 엄선해 전합니다.
뉴스 미디어와 IT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월드와이드웹의 탄생을 지켜봤고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장을 취재했다. 인터넷 산업의 발전과 궤를 같이 하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분야에서 새롭고 가치 있는 정보를 발굴하기 위해 늘 안테나를 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