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암호화폐 지갑 ‘클립’ 탑재한다

카카오가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지갑 ‘클립’을 탑재한다.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통해 모은 암호화폐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갑이다.

카카오는 12일 카카오톡의 더보기 캡에 ‘클립(Klip)’을 추가하고 티징 페이지를 선보였다. ‘클립’은 이용자 정보와 암호화폐를 관리하는 암호화폐 지갑이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했다.

카카오가 올 하반기 중으로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지갑 ‘클립’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는 전국민이 이용하는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누구나 쉽게 클립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는 과정 없이 카카오톡에 탑재됐다.

그라운드X는 ‘클립’에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서 활용되는 암호화폐 ‘클레이’와 클레이튼 기반의 암호화폐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외에도 NFT라고 불리는 대체불가능한토큰 기술을 활용한 게임 내 아이템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거래와 보관 기능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클립’은 이용자들이 손쉽게 블록체인앱(비앱, Bapp)을 발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비앱들을 리스팅해서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클립은 카카오톡 더보기캡에 위치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아울러 높은 보안성과 빠른 전송 속도, 쉬운 이용도 장점이며, 올 하반기 정식 서비스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준 기자메일 보내기

많이 듣고 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게임이나 동영상, 웹툰 같은 인터넷 기반 콘텐츠 산업과 콘텐츠 이용자를 모은 플랫폼 산업, 그리고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기반 기술인 통신산업을 취재했다. 제2의 인터넷이라고 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다양한 산업을 혁신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특히 콘텐츠와 플랫폼 분야가 가장 먼저 혁신될 것이라고 믿는다. 기자는 듣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서 듣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