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보안 강화… 해외서 접속하면 카톡으로 알림

두나무는 운영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피싱사이트 피해 예방을 위해 로그인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업비트는 12일부터 특정 조건의 로그인이 발생할 경우 고객들에게 카카오톡 알림톡 메시지를 발송해 업비트 계정 접근에 대한 보안 수준을 강화한다. 메시지 발송 조건은 △대한민국 외 국가에서 로그인 시 △가상사설망(VPN)을 통한 로그인 시 △의심스러운 IP 주소를 통한 로그인 시 등이다.

알림톡 메시지에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즉시 로그아웃 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했다. 본인이 아닌 로그인으로 확인되면 즉각 조치할 수 있다.

본인 로그인 이력 확인을 원하는 고객은 업비트 서비스 내 ‘내정보-회원정보-로그인 관리’ 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일시와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 로그인 IP 등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최근 업비트를 사칭한 피싱사이트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고객 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삼고 이번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며 “날로 교묘해지는 각종 금융사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보안 업데이트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준 기자메일 보내기

많이 듣고 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게임이나 동영상, 웹툰 같은 인터넷 기반 콘텐츠 산업과 콘텐츠 이용자를 모은 플랫폼 산업, 그리고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기반 기술인 통신산업을 취재했다. 제2의 인터넷이라고 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다양한 산업을 혁신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특히 콘텐츠와 플랫폼 분야가 가장 먼저 혁신될 것이라고 믿는다. 기자는 듣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서 듣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