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말복 맞아 독거 어르신에 삼계탕 대접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은 말복을 맞아 지난 10일 오전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여름철 사랑 나눔 키트’를 제작해 도봉구 일대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사랑 나눔 키트는 무더운 여름철 어르신들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삼계탕, 가공식품을 비롯해, 소형 선풍기, 모기향 등으로 구성됐다.

최재원 비티씨코리아닷컴 대표(앞줄 왼쪽 네번째)와 임직원들이 지난 10일 서울 도봉종합노인복지관에서 독거어르신에 전달할 ‘사랑나눔키트’를 만들고 하트를 그려보이고 있다. /사진=비티시코리아닷컴 제공

이날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들과 임직원 가족들은 직접 물품을 만들어 어르신 가정을 찾아 전달했다. 또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기도 했다. 일부 직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집안 청소도 했다.

봉사에 참여한 빗썸 직원은 “무더위에 어르신 가정을 직접 찾아가는게 쉽지는 않았지만 반갑게 맞아 주시면서 고마워 하시는 어르신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소외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아프리카 등 빈곤국가 어린이들을 위해 랜턴과 티셔츠를 제작해 전달하고, 소아암 어린이와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허준 기자메일 보내기

많이 듣고 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게임이나 동영상, 웹툰 같은 인터넷 기반 콘텐츠 산업과 콘텐츠 이용자를 모은 플랫폼 산업, 그리고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기반 기술인 통신산업을 취재했다. 제2의 인터넷이라고 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다양한 산업을 혁신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특히 콘텐츠와 플랫폼 분야가 가장 먼저 혁신될 것이라고 믿는다. 기자는 듣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서 듣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