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네트워크 대표자 선거 참여하고 300만 ICX 받아가세요”

아이콘, 오는 26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사전투표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은 아이콘 네트워크 대표자(P-Rep) 선거에 앞서 오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30일간 사전 투표 이벤트를 열고,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암호화폐 300만 아이콘(ICX)을 보상으로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콘 대표자 선거는 지난 1월부터 아이콘 커뮤니티 선거포털을 통해 후보자를 모집하며 본격 시작됐다. 오는 9월에 선거가 진행될 예정이며, 선거를 통해 아이콘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22명의 대표자(P-Rep)가 선출된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은 아이콘 네트워크 대표자(P-Rep) 선거에 앞서 오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30일간 사전 투표 이벤트를 열고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암호화폐 ICX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암호화폐 ‘ICX’를 보유한 이용자들이 위임 투표를 진행하고, 가장 많은 표를 받은 22명이 대표자가 된다. 78명의 보조 대표자도 선출된다.

사전 투표는 본격적 온체인 선거에 앞서 위임 투표를 체험하고 재단이 보유한 300만 ICX를 투표 보상으로 지급해서 선거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오는 26일 오후 2시(한국시간)가 되면 선거 후보자들이 아이콘 블록체인에 등록된다. 후보 등록을 위해서는 2000 ICX가 필요하다. 후보등록이 마무리되면 다른 아이콘 보유자들에게 지분을 위임받을 수 있다.

ICX 보유자는 아이콘 자체 암호화폐 지갑인 ‘ICONex’를 통해 사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26일에 ICONex 지갑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보유자들은 위임량 %를 설정한 후 후보자 리스트에서 투표할 수 있다. 보상은 약 1일 간격으로 계산돼 ICONex 지갑으로 지급된다. 자세한 투표 방법은 아이콘 커뮤니티 선거 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민킴(Min Kim) 아이콘 재단이사는 “9월 선거가 블록체인 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성공적인 선거 개최를 위해 의미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아이콘 네트워크 생태계의 주역들이 투표로 선출돼 진정한 탈중앙화 네트워크가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덧붙였다.

허준 기자메일 보내기

많이 듣고 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게임이나 동영상, 웹툰 같은 인터넷 기반 콘텐츠 산업과 콘텐츠 이용자를 모은 플랫폼 산업, 그리고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기반 기술인 통신산업을 취재했다. 제2의 인터넷이라고 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다양한 산업을 혁신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특히 콘텐츠와 플랫폼 분야가 가장 먼저 혁신될 것이라고 믿는다. 기자는 듣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서 듣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