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씨닷컴 “암호화폐 마이닝풀-데이터 서비스로 차별화”

비티씨닷컴, 2일 광화문서 국내 첫 밋업
비트코인 등 글로벌 규모 마이닝풀 운영
데이터 서비스 강화…금융서비스 확장도

추이 비티씨닷컴(btc.com) 대표가 2일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비티씨닷컴 첫 국내 공식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중국 최대 암호화폐 채굴장비 생산업체인 비트메인 소속 마이닝풀 운영업체 비티씨닷컴이 국내에서 첫 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주간행사 ‘코리아 블록체인위크(KBW 2019)’ 의 일환으로 열린 공식 행사를 통해 비티씨닷컴은 금융서비스로 사업 확장을 예고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추이 비티씨닷컴 대표는 지난 2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국내 첫 공식 밋업을 통해 “비티씨닷컴은 마이닝풀을 통해 채굴자에게 안전하면서도, 수익성 높은 채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자신의 마이닝풀을 직접 운영하기 원하는 고객에겐 그에 맞는 기술적 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다.

또 비티씨닷컴은 추후 마이닝풀과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지원 암호화폐 종류를 늘리고, 금융파트너와 협력해 금융대출 및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지난 2016년 설립된 비티씨닷컴은 현재 자사 마이닝풀을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이더리움클래식, 그린, 빔, 디크레드 등 여러 암호화폐에 대한 채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서비스인 블록체인 익스플로러도 주력 사업 중 하나다. 블록체인 네트워크 거래내역과 마이닝풀 공유, 네트워크 활성도 같이 온체인 데이터 관련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과 이더리움 기반 토큰들이 서비스 대상이다.

추이 대표는 “온체인 데이터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암호화폐 생태계를 파악하는 매우 중요한 지표”라며 “암호화폐 지갑 및 거래소 업체들은 비티씨닷컴에서 제공하는 API를 그들 자체 제품에 접목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업체 고객들은 자신의 거래과정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소라 기자메일 보내기

독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듣고, 목격한 것을 있는 그대로 독자에게 전하려 한다. 사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진실에 가까워지려는 기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독자의 일상에 스며들듯 블록체인 기술 또한 그리 되길 바란다. 가치가 중앙에 모이는 것이 아닌 모두에게 가닿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