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웨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인디게임 평가앱 탑재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구조 갖춰

블록체인 융합 기술 기반 솔루션 기업 블루웨일이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에 특화된 인디게임 평가 애플리케이션(앱)을 곧 정식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블루웨일, ‘삼성 갤럭시 단말’에 특화된 인디게임 평가 앱 출시 예고.

앞서 블루웨일은 지난해 11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와 ‘인디게임 생태계와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데 이어 갤럭시 단말에 특화된 인디게임 평가앱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블루웨일 측은 “베타 테스트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블루웨일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삼성 갤럭시 단말 전용 인디게임 평가앱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플랫폼, 개발사, 플레이어가 혜택을 누리도록 게임평가 및 마케팅 구조를 개선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또한 블루웨일과 삼성전자는 성장성을 지닌 인디게임업체를 조기에 발굴하는 한편 이용자 참여 확대와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을 통해 인디게임 생태계 상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전 세계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는 상대적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블록체인 투표를 통해 게임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중소형 게임개발사도 고비용의 마케팅 부담 없이 커뮤니티 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 할 전망이다. 아울러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용자 분석을 통해 취향과 선호도별 게임 추천 등의 서비스 기능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블루웨일은 유‧무형 전통자산을 공급자와 소비자가 블록체인을 활용해 직접 거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셰어러블 에셋(Shareable Asset)’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김미희 기자메일 보내기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팩트만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뉴스에서 금융부와 정치부 등을 거친 뒤, 2015년 3월 부터 ICT 생태계를 취재했다. 이듬해 이세돌 9단과 구글 AI '알파고'의 대결 과정을 취재하면서 '휴먼테크'에 꽂혔다. 즉 휴머니즘을 갖춘 첨단 기술이 '보다 나은 인류의 삶'을 완성해줄 것이라 믿고 있다. 블록체인 역시 휴먼테크의 중심축이라 여기는 저널리스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