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국내 거래소 중 최초로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빗썸,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서 90점 이상 획득
수신여건,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고객서비스 부문서 고른 평가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콜센터가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빗썸은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KSQI 우수 기업에 선정된 것은 빗썸이 처음이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측정한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2019년 조사(2018년 5월~2019년 3월)부터 포함됐으며, 국내 4대 거래소로 불리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등이 평가대상에 올랐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통화연결성, 상담사 접속성, 통화 대기시간 등 수신여건 항목에선 만점을 받았으며, 응대신속성과 문의내용 파악도 등 업무처리와 종료태도 항목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빗썸은 지난해 금융소비자원이 실시한 암호화폐 거래소 콜센터 조사에서도 코빗, 업비트, 후오비코리아 등을 제치고 서비스 품질이 가장 높은 거래소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이번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빗썸을 제외한 업비트, 코인원, 코빗 등은 90점 이하를 획득해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지 못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이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소라 기자메일 보내기

독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듣고, 목격한 것을 있는 그대로 독자에게 전하려 한다. 사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진실에 가까워지려는 기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독자의 일상에 스며들듯 블록체인 기술 또한 그리 되길 바란다. 가치가 중앙에 모이는 것이 아닌 모두에게 가닿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