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공식 교육 프로그램에 스테이블코인 첫 등록

게임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이커다오, 스테이블코인 ‘다이(DAI)’ 등록
영상으로 DAI 공부 후 퀴즈 맞춘 사용자에게 소량의 DAI 지급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블로그 갈무리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자체 교육 플랫폼인 코인베이스언(Coinbase Earn)에 스테이블코인(가치안정화폐)이 최초로 등록됐다.

11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다이(DAI)의 교육 플랫폼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DAI는 게임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의 자체 암호화폐로 1달러의 가치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메이커다오는 DAI의 가치를 안정시킬 목적으로 DAI의 자매 토큰인 메이커(MKR)도 함께 발행하고 있다.

코인베이스언은 코인베이스 사용자들이 각각의 암호화폐에 대한 짤막한 영상을 보고, 이에 대한 퀴즈를 푸는 거래소 자체 교육 프로그램이다. 맞는 답을 선택한 사용자에겐 보상으로 해당 암호화폐를 소량 제공한다. 코인베이스언은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체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난해 첫 서비스 공개 당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코인베이스언은 지금까지 제로엑스(ZRX),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지캐시(ZEC), 스텔라루멘(XLM), 이오스(EOS) 등 총 5개의 암호화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지난달 각각 코인베이스닷컴과 모바일 앱에 DAI를 상장,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김소라 기자메일 보내기

독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듣고, 목격한 것을 있는 그대로 독자에게 전하려 한다. 사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진실에 가까워지려는 기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독자의 일상에 스며들듯 블록체인 기술 또한 그리 되길 바란다. 가치가 중앙에 모이는 것이 아닌 모두에게 가닿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