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규모 블록체인 컨퍼런스 ‘KBW 2019’ 열린다

9월 30일~10월 1일 양일간, 메인행사 ‘디파인’ 개최
블록포스트·조인디·코데코·블록미디어·디센터 주관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에 전문성을 인정받는 미디어 5사가 공동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미디어 시장에서 특정 산업을 대표하는 미디어 5사가 공동으로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일은 사실상 처음있는 일이어서, 컨퍼런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업계의 기대감도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KBW 2019 주최사인 팩트블록은 “지난해에 이어 제2회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19)를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한다”며 “세계적 산업 전문가와 학자, 산업 종사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글로벌 컨퍼런스 KBW 2019를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과 정책과제 등을 다각도로 제시하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BW 2019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팩트블록이 주최하고, 서울시와 부산시가 후원한다.

KBW 2019의 메인행사인 ‘디파인(D.FINE) 컨퍼런스’는 9월 30일과 10월 1일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다. ‘현실과 가상(The Real and The Virtual)’이라는 주제로 금융, 물류, 기술, 서비스, 정책 등 주요 분야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강연 및 상호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디파인은 파이낸셜뉴스(블록포스트), 중앙일보(조인디), 한겨레신문(코인데스크코리아), 블록미디어, 서울경제(디센터) 등 5개 미디어 그룹이 함께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소라 기자메일 보내기

독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듣고, 목격한 것을 있는 그대로 독자에게 전하려 한다. 사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진실에 가까워지려는 기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독자의 일상에 스며들듯 블록체인 기술 또한 그리 되길 바란다. 가치가 중앙에 모이는 것이 아닌 모두에게 가닿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