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벨릭 “아이콘(ICX) 맡기면 이자 얹어 드립니다”

8월말, ICX 마켓·ICX 스테이킹 순차 출시
아이콘 블록체인 서비스 생태계 본격 박차

암호화폐 거래소 벨릭이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이콘루프의 암호화폐 아이콘(ICX)을 활용한 다양한 암호화폐 서비스를 선보인다.

1일 벨릭은 이달 중으로 아이콘 위임보상 서비스인 ‘ICX 스테이킹’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벨릭에서 ICX를 보유한 사용자는 ICX 스테이킹을 통해 위임보상을 얻을 수 있고, 보유한 자산 규모에 따라 이자가 차등지급 된다.

벨릭에 따르면 해당 ICX 스테이킹은 기존 스테이킹 서비스와 달리 벨릭의 자체 세이빙스(Savings) 개념이 접목돼 특정한 예치기간 제한없이 거래 및 입출금이 가능하다. 복잡한 스테이킹 신청절차도 생략해 사용자 편의를 제고했다.

이에 앞서 벨릭은 ‘ICX 마켓’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벨릭에서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리플(XRP), 이더리움(ETH), 아이콘(ICX) 기반의 ‘알트(ALT) 마켓’을 ICX 마켓으로 완전히 통일한다는 것. 이를 통해 본격적인 아이콘 블록체인 서비스 생태계를 촉진한다는 목표다.

벨릭 관계자는 “아이콘 네트워크 대표자를 뽑는 ‘아이콘 피랩 (ICON P-Rep)’ 선거일정에 따라 아이콘 관련 암호화폐 서비스를 본격 출시할 계획”이라며 “8월 말경 ICX 마켓, ICX 스테이킹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김소라 기자메일 보내기

독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듣고, 목격한 것을 있는 그대로 독자에게 전하려 한다. 사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진실에 가까워지려는 기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독자의 일상에 스며들듯 블록체인 기술 또한 그리 되길 바란다. 가치가 중앙에 모이는 것이 아닌 모두에게 가닿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