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블록체인 컨설팅 비크립토 ‘맞손’…루니버스 확산 박차

블록체인 도입 원하는 비크립토 제휴사 대상 루니버스 소개
루니버스 기술 및 사업지원 제공…루니버스 도입 장려 ‘속도’

(왼쪽부터)람다256 박재현 대표와 김문수 비크립토 대표가 람다256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루니버스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람다256이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 영역 확산을 본격화하고 있다. 블록체인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이나 개인이 가장 먼저 찾는 블록체인 컨설팅사와 손잡고 루니버스 서비스 도입을 적극 장려한다는 계획이다.

11일 람다256은 크립토 전략 컨설팅사인 비크립토(BeCrypto)와 루니버스 밸류 파트너십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협약을 통해 람다256은 비크립토 제휴 파트너사에 자사 루니버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사용에 대한 기술 및 사업지원을 제공하고, 비크립토는 제휴사에 루니버스 브랜드 및 플랫폼 소개를 통해 루니버스 확대에 적극 동참한다는 취지다.

비크립토는 블록체인 사업을 도입하거나, 토큰 이코노미(암호화폐 기반 경제생태계)를 적용하는 창업가와 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크립토 경영전략과 토큰 이코노미 설계를 자문하는 전략 컨설팅 업체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질문서비스 아하(aha), 토익 학습 플랫폼 뤼이드(산타토익) 등이 비크립토의 제휴사로 있다.

람다 256 관계자는 “루니버스 밸류 파트너는 루니버스와 함께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서비스 파트너사들의 가치 제고를 도와줄 수 있는 파트너사를 의미한다”며 “컨설팅 업체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등 블록체인 생태계의 여러 관계사들이 함께할 예정으로, 루니버스는 밸류 파트너들과 함께 서비스 파트너사에게 다양한 사업지원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김소라 기자메일 보내기

독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듣고, 목격한 것을 있는 그대로 독자에게 전하려 한다. 사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진실에 가까워지려는 기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독자의 일상에 스며들듯 블록체인 기술 또한 그리 되길 바란다. 가치가 중앙에 모이는 것이 아닌 모두에게 가닿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