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마블, 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 3D 게임 마블랜드 선공개

믹스마블 우주탐사 시리즈 첫 게임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연내 출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믹스마블이 1일 공개한 블록체인 기반 3D 게임 마블랜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믹스마블이 사용자가 직접 게임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가상현실 3D 게임을 선공개했다. 이는 믹스마블의 우주탐사 시리즈 첫 단계 게임으로, 믹스마블은 추후 ‘마블 갤럭시’, ‘마블 유니버스’ 등 시리즈 내 후속 게임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1일 믹스마블은 연내 출시 예정인 가상현실 3D 게임 ‘마블랜드’를 선공개했다. 사용자는 마블랜드를 통해 믹스마블 내 3D 가상세계에 참여해 행성탐사를 하거나, 자체 게임 아이템 제작 및 거래 등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다.

믹스마블은 하이퍼 스네이크스, 하이퍼 드래곤즈 등 여러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다. 믹스마블은 지난달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게임 기술 파트너로 참여한 바 있다. 현재 믹스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마블 클랜즈 역시 클레이튼 기반이다.

믹스마블은 마블랜드에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 Fungible Token, NFT)’을 접목해 마블랜드 외 다른 블록체인 게임에서 쓰던 아이템을 마블랜드에 가져와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마블랜드 소프트웨어 편집 툴도 제공해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제작하고 편집해 자신이 원하는 규칙과 레벨을 설정해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믹스마블 관계자는 “앞으로 마블랜드 내 블록체인 게임 콘텐츠 수집, 경쟁 스포츠, 1인칭 슈팅(First-person shooter,FPS), 전략 등 다양한 게임의 유형을 출시할 계획”이라 말했다.

김소라 기자메일 보내기

독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듣고, 목격한 것을 있는 그대로 독자에게 전하려 한다. 사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진실에 가까워지려는 기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독자의 일상에 스며들듯 블록체인 기술 또한 그리 되길 바란다. 가치가 중앙에 모이는 것이 아닌 모두에게 가닿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