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 남산타워’서 페이코인으로 결제하고 할인까지

오프라인 체험형 놀이공간까지 암호화폐 결제확대
페이코인(PCI) 결제시 입장료 30% ·음료 50% 할인혜택

통합결제전문업체 다날의 자회사 페이코인이 실내형 어드벤처파크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 남산타워’와 결제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통합결제 전문업체 다날의 블록체인 자회사 페이코인이 암호화폐 결제 영역을 오프라인 체험형 놀이공간까지 확대했다.

29일 페이코인은 실내형 어드벤처파크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 남산타워’와 암호화폐 페이코인(PCI)을 통한 결제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라이언 치츠볼 어드벤처에서 PCI로 결제시, 매표소에서 모든 종류의 이용권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카페 내 모든 음료를 반값에 이용 가능하다.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는 남산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최초의 도심형 가상현실(VR) 어드벤처파크다. 이번 협약으로 방문객은 PCI를 이용한 이용권 구매부터 매장 내 판매되는 모든 식음료 및 굿즈 상품 결제가 가능해졌다.

PCI는 리눅스 재단에서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인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기반 기술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정도의 결제 처리속도를 구현했으며, 매장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PCI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코인은 어드벤처파크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프로토콜 월렛 앱을 설치하거나 신규가입 시, 4,000원 상당의 25PCI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이번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 결제 제휴를 통해 페이코인 결제 가능 영역이 쇼핑, 식품, 게임 산업을 넘어, 오프라인 체험형 놀이공간까지 확장했다”며 “어드벤처 테마파크의 많은 방문자들이 페이코인이 준비한 다양한 할인 및 리워드 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라 기자메일 보내기

독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듣고, 목격한 것을 있는 그대로 독자에게 전하려 한다. 사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진실에 가까워지려는 기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독자의 일상에 스며들듯 블록체인 기술 또한 그리 되길 바란다. 가치가 중앙에 모이는 것이 아닌 모두에게 가닿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고 있다.